서브웨이랑 비슷하게 알바를 시작한 족발신선생도 어느덧 한달이 다 되어가네요.
- 면접
알바 면접은 어디나 거기서 거기죠.
다만, 족발신선생은 점장님이 교육한번 받아보고 일이 자기한테 맞는지 아닌지를 결정하자가 되어 그날 그자리에서 교육 날짜를 잡았습니다.
- 하는 일
1. 배민,배민1,요기요,쿠팡이츠 등 배달 포장
배달 포장은 뭐 어딜가도 다들 하는 일이실거예요.
2. 셀프바 관리
반찬이나,쌈,소스 등 셀프바 입니다. 재료 떨어지면 채우면 되요.
3. 홀서빙 및 손님응대
홀서빙 알바이니 홀서빙을 해야죠. 다만 여기는 미니 화로가 있어서, 특정 메뉴 제외 가스점화기로(불총) 밑에 불 붙여드려야 합니다.
손님 응대도 당연히 해야합니다. 손님 오시면 메뉴판 나가기 및 반찬 세팅,계산,전화주문 등
4. 배달 쌈,반찬 싸기
쌈은 보통 오픈일때만 싸고, 반찬은 오픈이든 미들이든 다 쌉니다. 아무래도 족발집이다보니 배달도 잘 들어와서요.
5. 사이드메뉴 만들기
날치알 볶음밥,마약족발볶음밥,마늘소스 추가 등등
자잘한 사이드메뉴는 저희가 만듭니다.
6. 청소 및 기타
오픈이면 한번 테이블 점검,손님들 나가시면 테이블 치우기,마감일때에는 화장실청소,식세기에서 그릇들 나오면 그때그때 정리,음료나 술 채우기 등등
- 후기
일은 당연히 힘들어요. 홀서빙은 어디나 바쁘면 힘듭니다.
하지만 저는 바쁜게 시간이 빨리가서 좋더라구요ㅎㅎ
다만 족발 서빙할때 가스점화기(불총)도 들가서 불도 켜드려야해서, 족발 그릇을 한손으로 들고있기 무겁더라구요.
그래도 요새는 불 붙이는 요령도 생기고 손에 힘도 붙었는지 예전보단 덜 힘들어요!
(초반에는 무거워 하는게 보였는지 손님분들이 자기들이 족발 그릇 들고있겠다며 들어주시고.. 감사합니다🥰)
저희 매장은 스크린에 스포츠를 항상 틀어놔서 손님들도 보시더라구요. 스크린이 저희가 서있는 셀프바 위에 있어서, 가끔 주문하시려고 날보시나?라고 착각 할때도 있답니다😆
다른 같이 일하시는 점장님,실장님,알바분들 다 좋은 분들이세요. 다만 제가 아직 미숙한 부분이 많아 항상 죄송할따름 입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족발집(고기집)홀서빙이다 보니
이모님들 외에 여자 알바생분은 저 말고 한분 밖에 못뵜습니다. 언제는 주방이모 쉬는 날이 걸리면 출근해서부터 퇴근까지 저 혼자만 여자일때도 많아서 살짝 외롭습니다😭
하지만 외로워도 맛있는 밥이 있기에 힘낼 수 있죠.
매장에서 직원 식사를 챙겨주시는 것도 감사한데, 집보다 잘나와요!!!
시레기국,순두부찌개,육개장,제육볶음,닭볶음탕,막국수
등등 그날그날 다릅니다. 심지어 맛도 진짜 맛있어요!
직원식이 맛있어서 저희 매장 메뉴들도 맛있을 것 같아, 방문해서 먹거나 배달로 먹어보고 싶은데, 언니가 족발을 그리 즐겨 먹는편도 아니고 친구랑 가자니 이 지역엔 친구가 없네요.. 언젠간 먹어보겠죠..
(실장님이 족발썰다 껍데기 주신적이 있는데 맛있더라구요😋)
- 여담
아 맞아 저번주에 어떤 중년손님분들이 갑자기 부르셔서 가보니 버섯을 얻어 먹었습니다ㅋㅋㅋㅋㅋㅋ(매장에는 버섯이 없어요.)
너무 당황해서 무슨 버섯인지도 모르겠어요ㅋㅋㅋ
점장님이 보고 계셨는데 몸에 좋은거니까 먹으래서 먹었네요. 알바하면서 이런 경험은 처음이네요ㅋㅋㅋㅋ
힘들긴해도 밥도 맛있고, 점장님이 먹는거 가지고는 뭐라 안하신다고, 이모님들 계실땐 귤도 까먹고 먹고 그래요.
하루빨리 모든 일을 실수없이 할 수 있게되었으면 좋겠습니다!!